소장품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적용
에밋 윌리엄스의 <앨리슨 놀즈를 위한 기도와 응답 No.2(1962)>를 연주하는 딕히긴스, 《페스텀 플럭소룸 플럭서스: 음악과 반음악, 기악 극장》, 예술아카데미, 뒤셀도르프
제작연도/ 1963.2.2-1963.2.3
작가(출처)/ 만프레드 레베
분류/ 사진
크기/ 20.3×25.4cm (8x10inch)
재료/ 흑백 사진

에밋 윌리엄스의 1962년 스코어인 <앨리슨 놀즈를 위한 기도와 응답 No.2>는 “how are you dear alison?”과 “very well thank you oscar”라는 두 문장을 “haw ero yue daar ilosen?”, “very wall thonk you ascor”, “hew oru yea dair olesen?”, “vary woll thunk yoa oscar”와 같은 식으로 계속해서 모음을 치환하며 반복하는 작품이다. 사진은 1963년 뒤셀도르프 예술아카데미에서 열린 《페스텀 플럭소룸 플럭서스: 음악과 반음악, 기악 극장》에서 윌리엄스가 이 스코어를 낭독하는 동안 히긴스가 <에밋 윌리엄스를 위한 기도 피아노곡>(1962)을 연주하고 있는 장면이다.
※ 소장품을 보고 작품을 묘사하는 단어, 떠오르는 인상이나 느낌 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보세요.
※ 여러분과 같거나 다른 생각들을 확인해보세요.
이전 다음 사진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