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품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적용
무제
제작연도/ 2000
작가(출처)/ 백남준
분류/ 드로잉
크기/ 55.9×34.3cm

「뉴욕 타임즈」 2000년 12월 14일자 생활예술 섹션에 실린 세 기사에 백남준이 여러 개의 직선과 나선형으로 강조 표시를 했다. 맨 위는 당시 건립이 추진되고 있던 빌 클린턴 대통령 도서관의 디자인 설계가 공개되면서 임기를 마친 대통령들이 기념 건축물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유산을 어떻게 남기고자 했는지 돌아보는 기사이다. 두 번째는 통일 독일의 여러 문제들을 제기하며 당시 독일 문단과 정치권에 큰 논쟁을 일으켰던 귄터 그라스의 『광야(Ein Weites Feld)』 영문판 출간을 맞아 작가로부터 듣는 두 개의 독일에 관한 이야기이다. 세 번째는 유명 코미디언이자 토크쇼 진행자 로지 오도넬이 20세기의 안데르센이라 불리는 동화작가 닥터 수스의 이야기에 바탕을 둔 브로드웨이 뮤지컬 <수시컬(Seussical)>의 주연인 모자 쓴 고양이 역을 맡아 중간 투입되었다는 소식이다.
※ 소장품을 보고 작품을 묘사하는 단어, 떠오르는 인상이나 느낌 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보세요.
※ 여러분과 같거나 다른 생각들을 확인해보세요.
이전 드로잉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