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백남준아트센터 10월 문화가 있는 날
백남준아트센터 10월 문화가 있는 날
2019 랜덤 액세스 Vol.5
업체eobchae X 류성실 <체리-고-라운드> 작가와의 대화
백남준아트센터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현재 진행 중인 랜덤 액세스 Vol.5 <체리-고-라운드> 전시 참여 작가 업체eobchae X 류성실의 작가와의 대화를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 <체리-고-라운드(CHERRY-GO-ROUND>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이번 아티스트 토크에는 이한범 기획/비평가가 모더레이터로 함께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일시
: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4시
장소
: 백남준아트센터 이음-공간
모더레이터
: 이한범
참여작가
: 업체 eobchae(오천석, 황휘), 류성실
예약
문의
: 031-201-8552
■ 2019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백남준아트센터는 젊은 작가들을 위한 공간이 되기를 원했던 백남준의 바람을 구현하기 위해 백남준의 실험적인 예술 정신을 공유하는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고 동시대 미디어 아트의 동향을 살펴보는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2015년 그룹전으로 진행되었던 형식을 바꾸어 이음-공간, 메자닌 등 아트센터 곳곳에서 젊은 작가들과 임의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포맷으로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 모더레이터 소개
미술비평가. 『오큘로』의 편집자이며 나선프레스의 대표다. 《새벽질주》(2014), 《Using Your Real Life》(2016), 《픽션-툴: 아티스트 퍼블리싱과 능동적 아카이브》(2018) 등의 전시를 기획 했으며, 스크리닝 플랫폼 《블라블라블라인드》를 운영하고 있다.

■ 작가 소개
업체eobchae는 김나희, 황휘, 오천석으로 구성된 3인조 오디오-비주얼 프로덕션으로, 포스트-인터넷 시대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 동시대 가속화된 시청각 미디어를 활용/차용하여 사회 현상들을 비평적으로 조망하는 작업을 주로 선보인다.
류성실은 오늘날의 소비 방식을 추적하며,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블랙코미디 서사를 설치, 퍼포먼스, 비디오 등의 매체를 통해 구현하고 있다. ‘체리 장’ 이라는 캐릭터를 내세운 시리즈 작업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대왕트래블’ 이라는 가상의 관광사업체를 소재로 한 작업을 준비중에 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교육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