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처럼 자유롭게, 르누아르처럼 화려하게”
<백–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 워크샵: 컴팩트 모델을 활용하여
2011년 11월 11일 금요일 오후 3시 백남준아트센터에서 <백–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Paik-Abe Video Synthesizer>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백–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Paik-Abe Video Synthesizer>는 백남준과 일본 테크니션 슈야 아베의 공동 제작으로 세상에 선 보이게 된 초기 비디오 합성기 중 하나입니다. 1969년 처음 제작된 모델은 1970년 보스턴의 WGBH 방송국을 통해 방영된 <비디오 꼬뮨Video Commune>과 1977년 뉴욕의 WNET을 통해 방영된 <미디어셔틀 – 뉴욕/모스크바Media Shuttle – New York/Moscow>의 영상을 제작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금번 워크샵은 1969년 초기 모델 이후, 1970년대 초반 백남준이 칼아츠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강의를 하던 시절 제작한 컴팩트 모델을 입수하여 복원한 비디오 신디사이저를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백–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Paik-Abe Video Synthesizer>의 공동 제작자인 슈야 아베가 직접 진행하는 워크샵은 비디오 신디사이저의 구성과 원리를 소개하고 복원된 신디사이저를 직접 시연하고 참가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백–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 컴팩트 모델을 활용하여 워크샵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 시: 2011년 11월 11일 (금) 오후 3시 – 5시
장 소: 백남준아트센터
참 가 비:무료
참가신청 및 문의: reservation@njpartcenter.kr
*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합니다. 장소 및 프로그램 특성 상 참가 인원에 제한이 불가피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