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검색
연도검색
  1. 전체
  2. 2020년
  3. 2019년
  4. 2018년
  5. 2017년
  6. 2016년
  7. 2015년
  8. 2014년
  9. 2013년
  10. 2012년
  11. 2011년
  12. 2010년
  13. 2009년
  14. 2008년
  • 교육 2017 NJP 창작소 주말 가족 프로그램 《말을 그리는 법》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교육실, 실내 및 야외
    • 대상/ 초등학생 가족 4팀
    • 기간/ 2017.03.25(토) ~ 2017.04.09(일)

    비언어를 통해 전 지구적 소통을 상상한 백남준의 작품 《TV 정원》 을 중심으로 언어가 아닌 다른 방식의 소통을 상상해봅니다. 미술관에 있는 픽토그램을 찾아보고 우리 가족만의 픽토그램으로 바꿔보는 활동으로 미술관과 친밀감을 느끼고, 우리 일상에서 사용하는 비언어를 이용해 가족과 소통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교육 2017 백남준아트센터 기획전 《상상적 아시아》 아티스트 토크 I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2층 세미나실
    • 대상/ 일반인(선착순 50명)
    • 기간/ 2017.03.09(목)

    2017년 백남준아트센터 기획전 《상상적 아시아》의 개막식에 앞서 아티스트 토크가 개최됩니다. 이번 기획전 《상상적 아시아》는 아시아가 공유하는 다양한 역사적 경험들을 보다 주체적으로 인식하는 새로운 역사 쓰기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동시대 ‘무빙 이미지’의 가능성을 탐구해보는 전시입니다. 협력 기획자 서현석 교수가 진행하고 중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작가인 송동(Song Dong)이 참여하는 이번 아티스트 토크는 기획전 《상상적 아시아》에 대한 이해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교육 백남준 라이브러리 제15기 북클럽 회원 모집

    백남준 라이브러리에서는 화제가 되고 있는 문화예술 서적을 함께 읽고 토론하며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하여 제 15기 북클럽 회원을 모집합니다

  • 이벤트 [공지] ‘게임잼’ 최종 선발 추천 팀 발표 안내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 기간/ 2017.01.20(금) ~ 2017.01.22(일)

    백남준아트센터에서 2017년 1월 20일(금) 오후 5시부터 22일(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 《게임잼: 예술, 정치, 디지털 게임》에서 한국 심사위원단 서진석(백남준아트센터 관장), 아른트 뢰스켄스(주한독일문화원 동아시아지역 문화부장), 리아드 드예밀리(마쉬넨-멘쉬 창립자)이 추천 후보 세 팀(SS, Little Brother, 별바람)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백남준 추모 11주기’ 행사 안내 종료
    •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3층 나눔관, 백남준아트센터 로비, 전시실
    • 기간/ 2017.01.24(화) ~ 2017.01.29(일)

    ‘백남준이 오래 사는 집’ 백남준아트센터(관장 서진석)은 오는 24일과 29일 백남준(1932~2006) 추모 11주기 강연 및 공연을 각각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용인시 백남준아트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추모 11주기 강연 및 공연은 현재 DDP와 백남준아트센터에서 진행 중인 전시를 기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 이벤트 《게임잼: 예술, 정치, 디지털 게임》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 기간/ 2017.01.20(금) ~ 2017.01.22(일)

    백남준아트센터(관장 서진석)와 주한독일문화원(원장 마를라 슈투켄베르크)은 2017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48시간 내에 새로운 컴퓨터 게임을 만드는 《게임잼: 예술, 정치, 디지털 게임(Game Jam: Art, Politics and Digital Games)》을 개최합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자본과 노동력을 수반으로 하는 단체뿐 아니라 개인도 게임을 개발하고 유통할 수 있는 창작과 소통의 민주화 시대를 열었기에, 게임의 사회적 기능은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백남준아트센터는 오락성, 상업성, 예술성을 넘어 정치사회적인 기능까지 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자리를 만들어 게임 플레이 문화가 우리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가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합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