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8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Vol.1
기간/ 2018.08.24(금) ~ 2018.09.26(수)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1층 메자닌
백남준아트센터는 젊은 작가들을 위한 공간이 되기를 원했던 백남준의 바람을 구현하기 위해 백남준의 실험적인 예술정신을 공유하는 신진작가들을 소개하고 동시대 미디어 아트의 동향을 살펴보는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2015년 그룹전으로 진행되었던 형식을 바꾸어 이음-공간, 메자닌 등 아트센터 곳곳에서 젊은 작가들과 임의접속 할 수 있는 새로운 포맷으로 여러분께 다가갑니다. 백남준의 《랜덤 액세스》처럼 즉흥성, 비결정성, 상호작용, 참여 등의 키워드로,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2018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는 젊은 작가들의 시각으로 삶의 좌표를 찾아보는 실험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2018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Vol.1
김가람 《셀피-업로드》
■ 퍼포먼스 및 전시 개요
퍼포먼스명
《셀피-업로드》
오프닝
2018년 8월 24일 (금) 오후 5시
퍼포먼스 일시
8월 26일 10시30분, 14시
9월 1일 10시30분, 14시
9월 2일 10시30분, 14시
예약하기
퍼포먼스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엘리베이터
전시 기간
2018년 8월 24일 ~ 9월 26일
전시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1층 메자닌
주최 및 주관
백남준아트센터 로고 이미지입니다 경기문화재단 로고 이미지입니다
■ 퍼포먼스 및 전시 소개

2018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오는 8월 말 한국뿐만 아니라 독일과 영국 등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김가람 작가와 함께 《셀피-업로드》 퍼포먼스와 전시를 진행합니다.
《셀피-업로드》는 엘리베이터라는 일상의 공간을 활용한 퍼포먼스와 백남준아트센터 메자닌 공간에서의 연계 전시로 구성됩니다. 《셀피-업로드》는 엘리베이터라는 공간이 갖는 특성과 SNS에 대해 생각해보며 엘리베이터걸의 안내에 따라 셀피를 찍고 SNS에 업로드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입니다. 어떤 행위를 하는 그 자체보다도 그 행위를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드러내는 것 또한 중요해진 것은 아닌가하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SNS 미디어에 업/다운되며 매분매초 변화하는 이슈들을 엘리베이터가 오르내리는 공간변화에 착안한 이번 《셀피-업로드》를 통해 1인 미디어 시대에 우리의 소통과 표현은 어떤 방식으로 표출되는지 셀피, 스마트폰, 그리고 SNS 미디어의 활용과 그 작동방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 작가 소개

김가람은 이화여자대학교 회화·판화(서양화)과를 졸업한 뒤, 2011년 런던 첼시예술대학에서 순수미술로 석사과정을 마쳤다. 작가는 각 사회가 내포하고 있는 문화•사회적 이슈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드러낸다. 이로 인해 야기되는 변화와 차이점을 설치, 퍼포먼스, 미디어 매체를 사용하여 유희적인 실험으로 풀어내면서 감상자에게 공감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한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기획전시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