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Playable 백남준
– 인터랙티브 미디어 창작을 통한 예술적 사고와 컴퓨팅 사고의 연결 워크숍

‘Playable 백남준’은 백남준 작가의 미디어아트를 재해석하여 인터랙티브 미디어콘텐츠를 창작하는 가족참여 워크숍입니다. 백남준의 작품이 어떤 예술적 공감을 주는지를 전시 관람을 통해 작품을 감상해보고, 직접 인터랙티브 미디어로 제작하는 과정으로 예술적 사고가 어떻게 컴퓨팅 사고와 연결이 되는지를 경험합니다.
일시
1회차, 2019년 2월 17일 (일) 오후 1:00 ~ 5:00 (4시간)
2회차, 2019년 2월 24일 (일) 오후 1:00 ~ 5:00 (4시간)
대상
어린이 1명(초등 5-6학년) + 성인 1명, 회차별 총 5팀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참가비
무료
참가신청
온라인접수
접수기간
2018/02/01(금) ~ 02/22 (금) 24:00 (선착순 마감, 중복예약 불가)
문의
031-201-8555 / edu@njpartcenter.kr
프로그램일정 (소요시간 총 4시간)
프로그램일정은 구성, 주제, 내용으로 이루어진 표입니다
구성 주제 내용
1:00 ~ 1:15 워크숍 소개
  • 강사 및 워크숍 소개
1:15 ~ 2:00 분석, 추상화
  • 전시 관람을 통한 작품 이해 및 추상화
2:05 ~ 3:00 재구성, 표현
  • 아트 창작을 통한 예술적 사고
3:05 ~ 4:30 패턴, 알고리즘
  • 소프트웨어 코딩을 통한 컴퓨팅 사고
4:35 ~ 5:00 쇼케이스와 마무리
  • 작품 발표 및 마무리
강사소개

이은진선생님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판화, 동대학 영상대학원에서 게임콘텐츠를 전공하였습니다. (주)엔씨소프트, (주)넥슨에서 게임아티스트로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명지전문대학에서 비주얼아트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예술적사고와 컴퓨팅사고를 융합하여 인터렉티브 미디어를 창작하는 워크숍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규환선생님은 KAIST에서 컴퓨터공학, 동대학 대학원에서 컴퓨터그래픽스를 전공하였습니다. (주)넥슨에서 게임프로그래머로 근무하였으며 현재는 아주대학교에서 디지털미디어를 가르치고있습니다.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의 SW영재교육 프로그램, 수원시 SW선도학교 프로그램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재순선생님은 아주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 동대학 미디어대학원에서 미디어박사과정을 수료하였고 컴퓨팅사고력을 주제로 다수의 학술논문을 게재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수의 SW창작캠프를 운영하였으며 컴퓨팅사고력 측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의 과정과 결과는 학술연구를 위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연구활동에 동의하시는 분들에 한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중 촬영이 진행되며, 경기문화재단 교육아카이브 및 홍보 자료로 활용됨을 안내드립니다.
※ 프로그램 참가 취소는 프로그램 시작 3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사전연락 없이 불참하실 경우 이후 프로그램에 대해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교육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